정보동의&개인정보[종합]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아침좋은글 어플리케이션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자"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침좋은글”라 함은 "서비스제공자"가 운영하는 가상의 사업장 (아침좋은글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방법(온라인, 오프라인)과 상관없이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재화의 공급 및 용역이행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아침좋은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에서 회원등록을 승낙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서비스 제공자”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써 성명처럼 “아침좋은글” 회원을 특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침좋은글"에 접속하거나 “서비스 제공자”에 연락을 한 사람이 "아이디(ID)"가 특정하는 회원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서비스 제공자”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 제공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자”가 약관을 개정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개정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15일이 경과되면 적용됩니다.

4. 전항의 규정에 따가 “서비스 제공자”가 개정약관과 현행약관을 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서비스 제공자”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서비스 제공자”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 제공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서비스 제공자”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승낙을 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은 “서비스 제공자”가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7.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두거나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이메일)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서비스 제공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개인정보보호 의무)

“서비스 제공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서비스 제공자” 및 “서비스 제공자”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서비스 제공자”에 통지하고 “서비스 제공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서비스 제공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서비스 제공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 제공자”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로그인 화면이나 “서비스 제공자”의 게시판 게시 또는 전자우편 및 우편의 발송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 일부 및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제공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자”의 의무)

1. “서비스 제공자”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서비스 제공자”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제공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서비스 제공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서비스 제공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게재하여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동하는 행위

• “서비스 제공자”의 전체 영업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서비스의 요금)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도 있고, 유료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지사항이나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서비스 제공자”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제공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게시판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서비스 제공자”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16 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져야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선결제를 완료 한 후 서비스의 계속적 이용이 가능 합니다.

4.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아침좋은글 서비스 상의 신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일전까지(단, 시중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해지일이 휴일인 경우 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서비스 제공자”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또는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공자”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와 제11조를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 및 강제탈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강제탈퇴조치 및 해당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계약해제⦁해지 시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서비스 제공자”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7.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자”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8. “서비스 제공자”는 이 약관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서비스 제공자”의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서비스 제공자”가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책임제한)

1.”서비스 제공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이 게시판 등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서비스 제공자”는 제11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루어진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자”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서비스 제공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서비스 제공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서비스 제공자”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 조(분쟁의 해결)

“서비스 제공자”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각조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자”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서비스 제공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01월 06일부터 적용됩니다.

아침좋은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제공자는『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바, 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의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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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파기절차 및 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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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제공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를 취하고 그 사실을 해당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 권리행사 시 요구를 한 자가 정보주체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하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 처리정지,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⑤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개인정보의 정정 결과를 반영합니다.

⑦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⑧ 서비스제공자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①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대책

•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 관리적 대책

•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 민원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면 서비스제공자는 즉각 정보주체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합니다.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본 사이트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메일주소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구분
연락처
서비스시간
고객센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①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민호
▶ 이메일: big.render@gmail.com

②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s://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1. 고지의 의무

①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06월 25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년 06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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